안녕하세요 창원미즈맘산부인과입니다.
24년 여름이 아직도 가기 싫은지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늘을 보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오고 있는게 느껴지는데요. 특히 가을 하면 먹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산모님들은 음식에 예민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좋은 가을철 음식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을 음식의 대명사 바로!! 대하입니다.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대하를 좋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9월~12월 사이의 새우는 특히 크고 살이 많아 대하로 불립니다. 이제 전국 곳곳에서 대하 축제가 열리기 시작할 텐데요. 혹시 가족여행에서 임산부가 있다면 임신한 상태에서 새우를 먹어도 될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임신한 여성의 경우는 해산물을 조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임산부 대하 먹어도 좋을까요?
“네, 드셔도 좋습니다.”
대하는 비타민B와 E가 풍부하며, 아연, 철, 글루타민이 풍부하고, DHA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두뇌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00g당 93kcal이며, 단백질 20g, 칼슘 2.7g으로 단백질과 칼슘의 밀도가 멸치보다도 더 높습니다. 이처럼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대하는 골다공증이나 골연화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임산부 대하 먹어 때 주의할 점도 있을까요?
새우가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 드렸습니다. 하지만 임심한 경우 소중한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위해 안전하게 먹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그 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익혀서 먹는 게 중요하며 덜 익힌 음식을 먹을 경우 면역체계가 약한 임산부의 경우 탈이 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회, 생굴 등 익히지 않은 해산물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첨부파일
관련링크
관련링크가 없습니다.
이전글